한국어
보도자료

6·13 지방선거가 불과 한 달 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각 당의 후보자들도 확정이 되어 본격적인 선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더 좋은 서산, 더 새로운 서산을 만들고자 하는 후보자들의 마음은 모두 같을 것입니다. 과거에 연연한다면 도전의 의미는 그만큼 줄어들 것입니다.

새로운 서산은 새로운 정치에서 시작되어야 합니다. 새로운 정치는 새로운 선거문화를 통해 더 가까이 갈 수 있습니다.

저는 오늘 서산시장 선거에 도전하는 후보님들에게 공개적으로 선거대책위원회가 없는 선거를 제안드립니다. 이 제안은 비단 시장후보들에게만 국한되는 것은 아닙니다. 시·도의원 선거에 출마한 모든 후보가 함께 동참해 주시길 바랍니다.

선거는 지지자를 모으는 일입니다만 세를 과시하기 위한 선대위는 시민들을 오히려 정치의 들러리로 세울 수 있습니다. 시민을 네 편 내 편으로 나누고, 시민을 정치인에게 줄 세우는 선거는 선거 이후에도 분열과 갈등이라는 후유증을 낳을 수밖에 없습니다.

저는 다른 후보님들이 저의 제안을 거부해도, 시민통합을 위해 선대위를 구성하지 않을 것을 분명히 밝힙니다. 정치가 시민을 편하게 해주어야 합니다.

시민 여러분에게 부탁드립니다. 선거가 신나는 정치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지지후보를 응원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서산은 유독 선거법 위반으로 잦은 선거가 있었던 불명예를 안고 있습니다. 돈으로, 권력으로 시민의 마음을 사던 시대는 지났습니다. 새로운 시대에 맞는 새로운 선거문화를 만들어야 합니다. 

우리 멋지게, 당당하게, 그렇게 선거운동 한 번 해 봅시다!

2018년 5월 14일

서산을 바꾸는 새로운 힘!
더불어민주당 서산시장 후보
맹정호 올림



20180514_101.jpg

Copyright ⓒ www.withmjh.kr. All rights reserved